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리뷰

로지텍 mx 키보드 후기 추천_MX keys mini, 내돈내산

728x90
반응형
SMALL

로지텍 MX 키보드 구매 후기

업무 능률

 
일의 능률이 오르지 않을 때 사람들은 장비 탓을 많이 한다. 나 또한 그러하다. 모니터가 작아서 키보드가 구려서, 마우스가 민감하지 않아서. 사실 진짜 일 잘하는 사람들은 장비에 크게 구애 받지 않겠지만 그렇게 만 생각하면 이 세상에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장사하는 회사들이 다 망하니까, 어느 정도 능률을 올려 준다고 치자. 능률이나 집중은 모르겠지만 사무실 키보드를 바꾸고 나서 손가락에 힘도 덜들어가고 손목의 통증도 사라진 걸 보니 건강에는 나에게 맞는 아이템이 있는게 좋은 거 같다. 타건감이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키보드를 치고 싶어서 일 부러 글을 더 쓰거나, 일이 막하고 싶어 한다던데 그건 좀 호들갑 같다. 
 

로지텍 Mx master keys 멋있다.

 
나는 사무실에서 MX MASTER KEYS를 사용하고 있다. 여러 가지에서 만족도가 높은 키보드이다. 이번 생에 사무용 키보드는 mx master keys 로 정했을 만큼 손에 힘도 덜 들어가고 디자인도 좋다.(아직 산지 얼마 안되서 좀 지나면 싫증 날수도 있겠지만) 가끔 집에 와서 일을 하거나 글을 쓰고 싶어서 집에 들고 와서 쓰려고 했는데 회사 컴퓨터 15인치 노트북을 넣는 가방에 넣어봤는데 쏙하고 들어가지 않는다.
 
 대각선으로 넣어서 자크를 잠그면 가방이 울퉁 불퉁해 질 정도로 키보드가 가방에 비해 큰데  열받네. 가방 좀 큰거 좀 주지.미니멀리스트로서 한개 아이템을 여러 개 사는 걸 용납하긴 힘들지만, 들고 다니기 너무 불편하다. 불편한 건 둘째 치더라도 내 소중한 키보드가 망가지면 어떻게 하나 걱정이 된다.
 

로지텍 홈페이지

 
내 키보드를 망가트리지 않게 위해서 집에서 쓸 키보드를 하나 별도로 구경하게 되었다. 
당연히 키보드 맛집 로지텍 키보드.
 
회사에서 쓰는 걸 아주 만족하지만 똑같은 걸 두개 사기는 싫었다.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건 없을까? 완전 똑같은데 숫자패드만 없는 키보드가 있네
작년인가 새로 출시한 mx keys mini였다. 아마도 나와 같은 니즈를 가진 유저들이 꽤나 있었던 모양이다.
 
MX KEYS mini를 선택했다.
 

Mx keys mini

 
사진과 같이 숫자 패드를 빼면 거의 똑같은 디자인과 기능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인 장점은 풀배열과 같다
 

1.MX MX MASTER KEYS  장점


1)타건감은 없지만 손가릭이 스쳐도 타자가 쳐져서 손에 힘이 덜 들어가 작업 시에 피로감을 덜어주고
2)3가지 디바이스를 버튼으로 간편히 전환할 수 있어서 여러 가지 디바이스에 활용 가능
(나는 회사컴, 집컴, 와이프컴으로 연결, 아이패드도 연결하고 싶은데 3개 밖에 안되네? ;)
3)베터리 걱정 없는 충전(TYPE C)식 배터리로 AAA건전지 여러개 사지 않아도 됨
(한번 충전해서 지금 3개월 정도 사용했지만 아직 재충전 없음, 배터리 다 되도 꽂아서 사용가능)
4)Windows/Mac 호환(사실 이제 2개 사서 큰 필요는 없지만 가끔 회사 컴을 집에 가져오기도 하니까 좋다. 캬캬)
5)디자인이 멋있다.짙은 회색과 블랙이 어우러진 걸 샀는데 개인적으로는 화이트톤이나 우드톤은 고긊스럽다는 느낌이 들지 않은데 스틸, 블랙, 브라운, 레더 같은 게 나한테는 고급으로 느껴지니까 거기에 싸구려 플라스틱의 가벼움이 아닌 중후한 무게감까지 (내가 가지고 있는 다른 키보드와도  일관성이 있다.같은 회사이니까?)
6)나는 잘 쓰지는 않은데 logi라는 프로그램을 깔면 키보드 스프트 웨어를 일부 커스텀 할 수 있다.(예를 들면 단축키 설정이나, 백라이트 조절 같은) 나는 잘 모르겠지만.. 로지텍에서는 큰 강점이라고 엄청 어필한다. 
 

2.MX MX MASTER KEYS  MINI 만의 장점


1)작아서 휴대가 간편하다. 이제 15인치 노트북케이스에 당연히 들어가고도 남는다. 또 작다 보니 노트북+키보드말고 아이패드+키보드 조합도 괜찮다. 실제로 카페에서 그렇게 쓰시는 분 봤다.

Mx keys mini

 
 
2)작아서 귀엽다. 텐키리스 키보드들은 모두 가진 장점 중 하나 인데, 풀배열은 가로로 길기 때문에 가로 세로 스케일 상 아주 예쁘거나 멋지지 않다. 하지만 mini는 가로 세로 비율의 적당함에서 오는 특유의 귀여움이 장착되어 있다.

귀엽다

 
 
 
 
3)작은데 멋있다.mx 시리즈의 장점이기도 한데, 회색/검은색 조합은 언제봐도 개간지 이다. 나는 확실히 화이트 보다 그레이/블랙을 선호하는 편 인거 같다.

머시따

 
본격적인 작업을 하거나, 사무실에서 쓰는 용으로는 숫자 키패드가 없어서  mini가 불편할 수 있어 mx master keys를  추천하고 싶다. 하지마 서브용 키보드 예를 틀어 카페에 가지고 가거나, 집에서 간단한 작업을 하거나 아이패드+키보드 조합을 원한다면 min 조합이 나쁘지 않을 거 같다. 
 
Mx keys 미니, 내돈내산 리뷰 끝


##구매정보
23년 10월 쿠팡 구매, 쿠팡직구로 한글 각인 x, 8만원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