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리뷰

레트로 게임 컨트롤러_8bitdo SN30 pro 내돈내산 리뷰

728x90
반응형
SMALL

1. 레트로 게임 컨트롤러_8bitdo SN30 pro를 구매한 이유

8bitdo SN30 pro

 40대 중반, 회사 일이 바쁘다. 배 부른 소리일 수 있다. 근데 일만 하면 심심하자나. 독서는 좀 지루하다. 아 예전엔 게임을 좋아했지? 특별히 어떤 게임을 엄청 좋아하거나 잘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당구보다 게임을 많이 하는 세대였다. 한가지 게임이 아니더라도 밤새 PC방에서 게임을 하고 새벽에 집으로 돌아온 적도 있다. 담배 연기로 쩌든 내 폐에 상쾌한 새벽공기를 넣어 본다. 쓰레기를 치우는 미화원 아저씨, 첫차를 타고 바쁘게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귀가 하면 인생을 망치는 기분도 한껏 만끽해 본다. 그 땐 참 시간도 많았다. 꼭 20대가 아니라 30대가 되어서도 종종 게임을 했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오니 내 손안에 게임월드. 그 작은 스크린에 손가락을 터치하면서 밤을 샌 적도 있다. 복싱 게임인 걸로 기억된다.  분명 손가락만 움직였는데 다음날 목이 돌아가지 않는다. 근데 40대에 나는 그렇지 못하다. 게임하며 시간낭비 하지 않는 효율적인 인간 된 건 아니고, 에이징 커브다. 밤 샐 체력이 없다. 출근도 해야하고, 예전처럼 집중도 안되고 반응 속도도 느리다.

 하지만 40대도 주기적으로 게임을 하고 싶다. 나는 콘솔 게임기가 없다. 기껏해야 스마트폰 아니면 아이패드 게임이다. 축구게임과 농구게임을 좋아한다. 요즘은 모바일 게임도 꽤 잘 만들었다. 내 목표 의식을 고취 시킨다. 그래봐야 하루에 한 두판이지만; 사람이란 게 또 먼가 재미를 붙이면 찾아 보게 된다. 좀 더 재미 있게 할 방법을. 정확히 말하면 좀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사고 싶어 진다. 그래서 유튜브에 찾아 봤다. '아이패드 게임 컨트롤러'

 전형적인 엑스박스나 플레이스테이션에 쓰는 거 말고 없나? 단정하지만 특이하고 세련되면서 클래식한 싸고 만듬새 좋은 컨트롤러.

찾았다. 8bitdo SN30 pro 너야 바보야 

 

2.레트로 게임 컨트롤러_8bitdo SN30 pro 장점

 

1)디자인이라고 쓰고 갬성이라고 읽는다

너무 귀여워 8bitdo SN30

 이 제품을 산 가장 큰 이유다. 90년 정도에 우리 집엔 없고 친구 집에만 있었던 게임보이. 마치 그 때 가지고 놀던 그 컨트롤러 같은 디자인. 지금 만큼 인체공학적이거나 그립감이 뛰어난 디자인이 아니다. 납작하고 심플하다. 그리고 귀엽다. 그것이 모두 이다.

 

2)꼼꼼한 포장과 심플한 구성

겉 껍질
속박스

 

 

생각보다 포장이 꼼꼼하다. 겉 포장을 벗기니까 굉장히 귀엽게 컨트롤러가 올컬러로 인쇄 되어 있다. 상자를 열지도 않았는데 심장이 뛴다. 일반 테잎이 아닌 씰을 뜯어야 하는 디테일 박스안에서 컨트롤 패드가 놀지 않도록 정교하게 만든 종이 박스도 좋았다. 구성인 본품, 타입c 케이블, 설명서 3개로 심플하지만 꼼꼼하고 아기자기 한 포장이다.

 

3)가성비 굿

싸다 싸

 4만원이 되지 않는다. 콘솔 게임기에 쓰는 값비싼 것들은 10만원을 훌쩍 넘는다. 하지만 내가 아이패드로 간단한 게임하려고 콘솔게임기에 쓰는 컨트롤러를 산다는 건 마치 100만원짜리 중고 오토바이를 타면서 200만원짜리 헬멧을 사서 쓰는 느낌이랄까. 오바다. 4만원으로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레트로 감성!

 

3.레트로 게임 컨트롤러_8bitdo SN30 pro를 단점

 

1)그립감

납작하고 얇아

 그립감은 귀엽고 납작한 레트로 디자인과 완벽하게 상계된다. 못 쓸 정도는 아니지만 가볍게 게임하기 좋은 정도지 게임에 목숨 건 사람은 쓰면 안된다. 가끔 캐쥬얼한 게임할 때 서브로 사용하자.

 

2)연결

 내가 잘 못하는 걸 수도 있는데, 설명서 대로 했는데도 연결이 잘 안되는 거 같다. 다른 블로그 보니까 설명서랑 연결하는 방법이 다르다 던데 몇번 시도 하다 보니까 어찌저찌 연결이 됐다. 한번 연결 되니까 인식도 잘 되고 연결도 잘 된다. 크게 문제 안될 듯(어쩌면 내가 멍청해서 생긴 단점이랄까?)

 

3)배송

 한국 정발 제품보다 1만원정도 싸게 구매하려고 직구 제품을 구매했다. 배송이 1주일 넘게 걸렸다. 원래 셀프 생일 선물 하려고 생일 4일 전인가 시켰는데, 생일 지나고 왔다. 생일은 원래 지나고 축하하는 거 아닌데.. 근데 이것도 하루만에 받으려면 정발 제품 사면된다..

 

 

4.총평

 

짧게 정리하면 가성비 레트로 아이템이다. 가끔 캐쥬얼 게임 할때 쓰면 좋을 거 같다. 참고로 아이패드에 사용하실 분은 내가 하는 게임이 컨트롤러 지원하는 게임인지 잘 찾아보자.. 나는  피파모바일이랑 코나미에서 나오는 축구게임, nba2k, nba모바일을 하려고 샀는데 하나도 작동이 안됐다. 내가 좋아하는 스포츠 게임은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 꼭꼭 확인하고 사시길 바란다. 너무 예쁘지만 나는 미니멀리스트니까 당근한다. 안녕 좋은 주인 만나렴~

 

#구매정보

24년 7월 쿠팡 구매 

정가 38,900원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