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리뷰

유니클로_유틸리티 자켓, 내돈내산

열려라호잇 2024. 10. 5. 13:06
728x90
반응형
SMALL

 

다들 유니클로 좋아합니까? 

나는 좋다고 할 수도 안좋다고 할 수도 없는 것 같다. 

가격은 좋다. 근데 디자인은 또 최고라고 하기 너무 무난하다. 같은 옷을 입은 사람을 많이 마주치기도 한다. 나는 크게 상관 안하지만 마주치는 상대방이 매우 부끄러워하는 것 같다. 근데 계절이 바뀔 때 마다 꼭 유니클로를 들리는 것 같다. 꼭 사지 않더라도 간다. 트렌드 까지는 아니지만 대충 다른 사람들 머 입나 궁금하기도 하고 또 어떤 것들은 정말 유니클로를 따로 올수 없는 것들이 몇가지 있다.

유니클로 에어리즘 속옷!발명한 사람 상 줘야 함

 내가 아주 즐겨 입는 것, 다른 곳에서 동일한 제품을 구매하고도 다시 유니클로를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은 먼저 에어리즘 속옷이 있다. 중학시절 2차 성징 이후에는 늘 트렁크 타입의 속옷을 입었다. 근데 직딩이 되고 정장바지를 입으면서 트렁크가 불편했다. 타이트한 정장바지안에 트렁크 속옷을 구겨 넣는 느낌이 좋지 않다고 해야하나? 그러다 에어리즘 속옷을 만났다. 이게 복서스타일? 그건데 완전 삼각은 아니지만 트렁크 처럼 루즈하지 않고, 몸에 딱 달라 붙어서 바지를 벗고 입을 때 마치 아무 것도 입지 않은 것 같다. 물론 무게까지도 공기와 같다.

 

 

유니클로 옥스포트 셔츠 질이 좋아요! 추천!

 두번째는 옥스포드 셔츠이다. 적적한 두께감과 튼튼함이 내 마음을 사로 잡았다. 실제로 2개 정도의 옥스포드 셔츠를 매일매일 회사 갈때 마다 입고 2년 정도 입었고서야 버릴 수 있었다. 여름에도 겨울에도 계속 입었는데 이 정도라니..  캐주얼에도 정장에도 정말 너는 최고다!

 

 사실 소개하고 싶은 건 이게 아닌데 서론이 늘 길다. 속옷이나 셔츠(셔츠도 서양 복식사에서는 속옷이라고) 정도만 늘 애용하던 유니클로에 들려 외투를 샀기 때문에 소개 하고 싶었다. 

유니클로에서 나오는 리얼 외투 안에 입는 경량 패딩이나 후리스 같은 것들은 많이 입어 봤지만 이건 겉옷 느낌은 아니다.  그래서 처음 유니클로에 들어가 만져본 패딩이 너무 부들부들한 느낌이라 금방 찢어질 거 같다. 난 좀 탄탄 했으면 좋겠는데;;( 흐믈흐믈한 패딩 단추를 열다가 옷을 뜯어 버린 경험도 있으니까)

 

 나는 또 미니멀리스트이니까 내 옷장에 있는 옷들을 잘 살펴 봐야한다. 1개의 회색 코트(기쁠 때나 슬플때나 입을 수 있다), 2개의 패딩(네이비, 아이보리)이 내 겨울 외투의 전부다. 그렇다면 이번엔 블랙이여

 

검은색 탄탄한 옷을 한번 찾아봤다. 꼭 마음에 들진 않지만 유니클로에서 나온 유틸리티 자켓을 하나 찾았다. 포켓이 많아 워커들이 입기 좋아 보인다. 스키장 보드 복 같기도 장단점을 살펴 본다.

유니클로 유틸리티 자켓

 

 

유니클로 장점:

1.가볍고 따뜻하다 : 얇아 보이는데 가볍고 생각보다 따뜻하다. 이불처럼 두꺼운 패딩을 입다가 두께가 얇은 외투를 입어서 추우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목까지 외투가 올라오고 조금 걸으면 땀이 날 정도라고 하면 조금 과장

얇지만 따뜻한 안감

 

 

 

 

2.팔이나, 아래단, 허리에 단추나 고무줄이 있어서 조여서 더 따뜻하게 할 수 있다. 같은 옷이라도 스타일을 두가지로 가져갈 수 있지 소매를 쪼매 놓을 수도 있고, 벙벙하고 힙합스타일로 루즈하게 마무리도 할 수 있다. 일타쌍피

어때 뒤테, 넉넉한 자태에 뒷포켓 포인트까지

 

 

 

3. 전체적인 느낌이 무심 하면서 멋스럽다. 너무 핏한 느낌이나 과도하게 루즈한 느낌은 패션패션해서 나와 맞지 않다. 별로 신경 쓰지 않았지만 또 거지 같아 보이고 싶지 않은 최소한의 사회인 느낌을 잘 살릴 수 있는 실루엣이다.

무심해 보이지만 멋스럽다.

 

 

4.가격 : 유니클로는 가격은 머 입아프지, 당근 아니면 어디서 이 돈 주고 외투를 사나, 대량 생산의 힘이 이런 건가. 정말 무서울 정도

             단돈 15만원 



유니클로 단점:

 

1.초강추위에는 견딜 수 있을가? 어느 정도는 따뜻하지만 시베리아 한겨울을 막을 정도는 아니다 겨울을 날 수 있는 아우터가 단 한개라면 추천하기 힘들다. 돈을 더 주고 좀 더 두꺼운거 사자!

 

2. 먼지랑 얼룩 : 분명 매장에서 새걸 들고 왔는데 하얀 먼지가 너무 눈에 띄게 잘 보이고 잘 붙는다. 그리고 입고 나가 벽에 잠깐 기댔을 때 묻은 먼지가 털어도 잘 털어지지 않는다. 검은색이라서 더 심할 수 있겠지만 너무 심하다. 그래서 카키색을 사면 어떨꺼 싶기는 하다!

먼지랑 하얀색 얼룩덜룩

 

 

하지만 장점을 커버할 만한 멋스러움과 착한 가격, 나는 추천 한표!

유니클로 유틸리티 자켓 내돈내산 리뷰 끝

 

##구매 정보

23년 10월 구매 

잠실 유니클로, 구매가격 149,000원

 

728x90
반응형
LIST